이용약관

Terms of use

주식회사 엔큐엔에이 사이트 이용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엔큐엔에이 (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주식회사 엔큐엔에이 쇼핑몰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회원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화면

(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할 수 있습니다.

 회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 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

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 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 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수 없으며,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주식회사 엔큐엔에이 제품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회사는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는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지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화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또한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7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8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9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0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도용

3."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주식회사 엔큐엔에이 공급받은 제품을 약국 외의 장소에서 판매하는 행위

10.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회사" 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1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원"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2 (책임제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회사" "회원"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준거법 및 재판관할)

 

"회사"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08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